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가격 및 정확한 사용법 알아보기

 

많은 가임기 여성들이 생리를 할 시점이 되었으나 예정일이 늦어지거나 증상이 없다면 혹시 임신의 가능성이 있지는 않을까 불안해 하는데요. 오늘은 임신테스트키 사용시기와 가격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확인하는 여러방법들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하게 되는 시약 테스트나 혈액검사가 있는데 임신테스트기는 편의점과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정확도가 높으니 먼저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여러 회사의 제품이 있지만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위와 같이 생겼으며 반드시 사용직전에 개봉해야 한다고 하니 보관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먼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요. 수정된 지 4주가 지나면 100%정도 확실하다고 볼 수 있으나 2주후 검사해도 90%정도의 정확도를 보인다고 해요. 이상징후가 나타나면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임신전 징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생리지연입니다. 또, 쉽게 피곤하고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며 열이 나는 등 감기 초기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 기미와 주근깨가 두드러지게 보이며 아랫배가 땅기는 느낌이 든다고 해요.

 




 

 

임신테스트기 가격
편의점과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은 만 원정도 생각하시면 돼요! 이처럼 임신테스트기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며 정확도가 높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해당 융모 생식샘 자극 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요. 그 호르몬에 대한 반응이 테스트기에 한 줄 혹은 두 줄로 나타나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원리입니다.

아침에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호르몬이 농축되기 때문에 가장 좋다고 하네요.

정확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테스트기가 인식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소변이 너무 적게 혹은 많게 묻은 경우는 잘못된 결과가 검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지막 관계 후 2주가 지나야 호르몬을 판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수정 후 2주는 지나야 정확한 판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불안한 마음이 커 그 전부터 검사를 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피검사를 진행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한 것이 아닌 경우 오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테스트 방법
사용방법은요.
사용직전에 키트를 오픈하여 소변을 보는 중 막대 부분에 숫자를 5까지 세면서 묻혀 주셔야 해요.

대부분 묻음과 동시에 줄이 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3분에서 5분 후 한 줄 혹은 두 줄이 생깁니다. 희미한 두 줄이라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다른 테스트기를 구매하여 재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으며 두 번 이상 '선명한 두 줄'이 생겼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아요.

 

 


2번 그림에서 임신인 경우와 임신이 아닌 경우의 예시 그림을 잘 살펴 보시구요.
선명한 한 줄이라면 곧 생리를 하거나 임신 외의 다른 문제이니 이 경우에도 많이 걱정이 되신다면 무조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검사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