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대표적인 무료 사진(이미지) 사이트 리스트 공유

 

직장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야 하거나 또는 학생이라면 과제를 하기 위해 무료 사진(이미지) 사이트가 정말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글로 내용을 전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무료 사진 사이트 리스트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https://pixabay.com/


1.픽사베이(PIXABAY)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픽사베이입니다. 무려 1,300,000장의 하이퀄리티의 사진들이 있다고 해요. Pixabay는 저작권이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활발한 소재 커뮤니티입니다. 모든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0에서 공개됩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허가를 요청하거나 예술가에게 크레딧을주지 않고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사용자는 어떠한 허가 요청이나 지불 없이 상업적,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미지를 복사, 수정, 배포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컨텐츠는 상표, 광고, 개인정보보호 권리에 따라 보호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나와 있다고 하니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편집 및 원본 그대로 올려서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사이트의 내용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API도 제공한다고 해요.

'Shutterstock(셔터스톡)' 이미지는 픽사베이의 스폰서이기 때문에 상단에 배치된다고 해요. 셔터스톡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사진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사진사이트입니다. 
2.언스플래쉬(Unsplash)
다음으로 제가 좋아하는 언스플래쉬에요. 아무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픽사베이보다 사용할만한 사진이 더 많은 것 같구 사진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편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사진의 개수는 30만장 정도라고 하네요. 예를들어서 '비행기'를 검색한 경우 지도와 공항 등 연관검색어가 같이 뜨고 그 키워드와 관련된 사진은 몇 장인지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의 사진도 매일 업데이트 된다고 해요.
3.픽점보(PICJUMBO)
다음으로 픽점보입니다. 픽점보는 아예 카테고리별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맨 하단에 사이트 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를 한 데 모아놓아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pexels.com/


4.팩셀스(PEXELS)
팩셀스도 다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입니다. 소셜미디어 업로드와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며 API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좋지만 밝혀주면 좋다고 하네요. 다른 사이트 모두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위의 네 가지의 사이트가 가장 많은 분들이 무료 이미지를 저장하여 업로드 및 개인적인 업무에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무료로 수많은 이용자들이 사진을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보니 사용하다보면 사용할 이미지가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