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벅이여행뽀개기/서울&경기

전국 고요남 메뉴 가격 영업시간 총정리 인계동 맛있는 녀석들 맛집 본점 후기

 

방금 주말 저녁에 가족끼리 인계동 맛집으로 예전부터 유명했던 고요남(고기요리하는남자)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요남 메뉴 및 가격, 영업시간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고요남 홈페이지




서울, 인천, 경기,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등 전국구에 체인점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꽤나 큰 맛집이더라구요.

테이스티로드, VJ특공대, 생생정보통, 맛있는 녀석들 등 많은 메스컴에 방송 된 맛집이에요. 총 9회정도 TV맛집으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한창 페이스북에 고인돌갈비가 난리였던 것도 생각 나네요. 고요남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영업시간은 지점별로 상이하지만 제가 다녀 온 인계동 본점 별관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였습니다.

보통 오픈은 11시 30분에 하여 금, 토일은 조금 더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곳도 있고, 대부분 새벽 1,2시까지 영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3년 전에 한 번 방문한 적 있는데 그 이후로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동생이 먹어 보고 싶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그 때는 인계동 상권 중에서도 안 쪽 구석에 있었는데 그 새 별관이 새로 생겼더라구요. 저는 오늘 수원 인계동 본점 바로 옆에 있는 별관에 다녀왔습니다. 

예약도 가능한데요. 평일 저녁 7시까지 하셔야 하고 방문 전 날까지는 무조건 예약하셔야 한다고 해요.

 



 


예전 좁았던 가게를 생각하고 오후 5시쯤 일찍 방문했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식사하고 계셨어요.

 

 


메뉴 참고해 주세요! 한우물회, 고인돌갈비, 육회, 고추장육회, 육사시미, 떡갈비, 육회초밥, 갈비초밥 등 '고기요리하는남자(고요남)'상호명에 걸맞게 다양한 고기요리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한우물회, 고인돌갈비, 한우육회초밥 또는 눈꽃갈비초밥이에요.

저희는 오늘 성인 4명이서 고인돌갈비 중 사이즈, 치즈떡갈비, 눈꽃갈비초밥2인, 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먼저 나온 고인돌갈비에요. 중 사이즈 기준 39,000원입니다.
오리지날 또는 매운맛 중에 선택 가능한데요.
매운맛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맵다고 하니 매운 음식 잘 못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직원분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큰 갈비대로 나오는데 부드럽고 정말 맛있어요.
사실 특유의 달짝지근하면서 한정식 먹을 때 많이 먹어 본 듯한 특유의 소스가 고인돌갈비의 포인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맛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그 동안 방문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팔팔 끓여서 드시면 향이 많이 날아가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가격대비 양도 만족스럽습니다. 원산지는 미국산이라고 해요.

 

 

 


다음으로 나온 55센치 눈꽃갈비초밥이에요. 2인분 단위로만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조금 실망스럽긴 했어요.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밥 위에 올려진 고기가 잘 부셔지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떠서 그 위에 눈꽃가루와 양념 소스 얹어서 드시면 됩니다!!

 

 

끝으로 볶음밥과 나중에 추가한 치즈떡갈비에요! 치즈떡갈비에 들어간 고기도 냄새도 안 나고 맛있게 먹었는데요. 조금 많이 달아서 그 점은 아쉬웠습니다! 가격대비 양도 많고 추가로 주문하면 좋을만한 메뉴에요.

 


 


고요남은 확실히 이번 방문에도 느꼈지만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많이 달아서 어른들보다는 젊은 층의 입맛을 더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방문하는 고객층도 그렇구요.

고요남 방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