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벅이여행뽀개기/서울&경기

여의도 63빌딩 가는법 무료셔틀 영업시간 요금 위치 주차 총정리

 

지난 주말에 여의도에 잠시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간 김에 63빌딩까지 다녀왔는데요. 여의도 63빌딩 가는 법과 무료셔틀 타는 곳, 영업시간 등에 대한 총정리 안내 포스팅입니다!

 

 

 

 

요새 날씨가 너무 급 좋아져서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63빌딩 방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말인 것도 그렇고 결혼식과 부폐 방문 하신 분들이 많아서 북적이더라구요.

대중교통으로 63빌딩 방문하시는 분들은 무료셔틀버스 탑승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대방역 - 샛강역 - 여의도역 - 여의나루역 - 63스퀘어 - 대방역으로 다시 돌아가는 루트에요.

탑승하는 곳은
63스퀘어 : 갤러리아 면세점 입구 앞
1호선 대방역 : 6번출구 여의도 방향 40M 지점
5호선 여의나루역 : 4번출구 MBC방향 삼부아파트 6동 옆
5호선 여의도역 : 5번출구 MBC방향 약 20M 지점
9호선 샛강역 : 1번출구 여의도역 방향으로약 10M 지점

 



 


자세한 위치의 사진은 63빌딩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도의 위치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63빌딩까지 가는 법에 대해서 SMS 문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해요.

 

 

갤러리아 면세점 앞에서 탑승하는 모습입니다. 기사님께서 정말 시간을 칼같이 지켜서 오시더라구요. 1시간에 두 세대 밖에 운행하지 않으니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셔틀버스 운행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오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여의도(5호선 여의도역 경유)지역  순환 운행이라고 하네요.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여의도(5호선 여의도역 경유) 지역을 순환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도 평일과 주말의 셔틀버스 운행 시간이 각각 다르더라구요!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은 시간 미리 체크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63빌딩 홈페이지 


위의 사진은 1호선 대방역에서 63스퀘어, 63스퀘어에서 대방역 순환하는 셔틀버스 시간이에요. 홈페이지에 여의나루역, 여의도역, 샛강역 시간도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역별 간격은 5분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셔틀버스의 배차가 길기 때문에 일반 버스를 탑승하셔도 되는데요. 6번 출구 나오면 11번 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63빌딩 건너편에 내려주니 편하고 좋더라구요. 

 

 

출처 : 63빌딩 홈페이지

 


63빌딩 이용시간은 365일 매일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3아트는 위의 사진에 나와 있듯이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요.
오후 9시 30분까지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쿠아플라넷도 위와 동일해요! 문의사항은 02-780-6382로 하시면 됩니다.

 

 

출처 : 63빌딩 홈페이지

 

끝으로 주차 안내에요.

기본적으로 63종합권, 아쿠아플라넷, 63아트의 기본 무료주차 시간은 1시간이지만 추가 무료 주차시간이 위와 같이 있다고 합니다. 무료 주차 시간 외 추가 요금 발생 시 15분당 1,000원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주차 인증은 B1층 매표소에서 인증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관람업장과 레스토랑 동시 이용시 무료주차 혜택은 최장 4시간까지만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곧 벚꽃 펴서 여의도로 데이트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구 가족 단위로 외출이 잦아질텐데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은 63빌딩에서 제공하는 무료셔틀버스 탑승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