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벅이여행뽀개기/서울&경기

홍대 가성비 좋은 맛집 고토히라 우동 추천해요

 

몇 년 째 방문하고 있는 홍대 우동 맛집 고토히라 우동 안내 포스팅이에요. 지인 소개로 고토히라 우동을 방문하게 된 지 벌써 3년 정도가 된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경우 맛의 변화가 없어서 더욱 신뢰가 가는 그런 맛집입니다.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했던 고토히라 우동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는 홍대정문을 등 뒤로 지고 오른 편에 있는데요. 10년 전 드라마 커피프린스 촬영지였던 카페 근처에 있습니다. CU골목으로 올라가면 언덕 중간쯤 오른쪽편에 바로 보입니다.

 


 



두 시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그 시간에도 회전율이 좋더라구요. 혼자 가서 먹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맛집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며 오전 11시 30분 오픈, 오후 9시 30분 마감이에요. 라스트오더는 오후 9시니 참고해 주세요!

 

 


저희는 둘이서 김치돈까스 우동, 니꾸우동 곱빼기, 온세타마고(온천달걀), 새우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평소에 유부초밥도 주문하는데 이 날은 별로 당기지 않아서 위와 같이 주문했어요.

 



 


가격대는 7,8000원 선으로 그리 비싸지 않아요. 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홍대지만 둘이서 배부르고 맛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주문한 니꾸우동이에요. 소고기 우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담백하고 확실히 고기가 있어서 국물이 진한 우동이에요.

저희는 주문할 때 1인1메뉴를 주문해서 주문할 때 곱빼기를 부탁드렸어요. 양이 확실히 많습니다! 남자분들이나 배가 많이 고프신 분들은 곱빼기를 주문하세요.

 



 


고토히라 우동의 특징은요. 관동식의 조리방법을 사용하여 맛이 진하고 깊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또,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를 배합해 사용한다고 하네요.

국내산 천일염, 고급 밀가루를 사용해 직접 일본전통방식 수타로 면을 뽑는다고 해요. 육수에도 가다랑어 포, 전갱이, 정어리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제가 주문한 김치돈가스 우동이에요. 김치우동에 돈가스 토핑이 올려진 우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매콤하니 맛있습니다.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데 김치가 들어가서 확실히 칼칼한 맛이 있어요.

 

 

 

본격적으로 식사하기 전에 전체 샷을 한 번 찍어봤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일본 여행온 것 같네요! 


평소에는 해물 우동을 주문하는데 매콤하니 정말 맛있거든요. 살짝 매콤하면서 뜨끈한 국물 우동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해물우동 추천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데 이 날은 돈가스도 먹고 싶어서 김치돈가스 우동을 주문했는데 해물 우동 시킬 걸 하고 후회했습니다. 맛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그 국물맛이 생각 나더라구요.

 



 


물론 해물우동을 포함한 모든 우동에 돈가스, 유부, 니꾸, 버섯, 자루 쯔유 등 토핑 추가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고토히라 추가 토핑메뉴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괜찮습니다.

 

 

맨 위의 사진부터 온센타마고(온천달걀), 새우튀김, 기본으로 나오는 단무지와 김치에요. 온천달걀은 약간 차갑게 나오는 달걀인데 면을 넣어서 먹어도 되구 아니면 우동에 넣어서 먹어도 된다고 해요! 이번에 처음 먹어 본 메뉴인데 맛있었어요. 이 집 단무지 진짜 맛있어요. 상큼하고 아삭하면서 특색있습니다!!

새우튀김은 두 피스에 3,000원이구요. 안에 통통한 새우가 들어 있어서 씹는 맛이 일품이에요. 갈 때마다 꼭 주문하는 메뉴입니다!!

 



 


주문시 팁은요!

1인 1메뉴 주문시 면 추가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모든 우동면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미리 말씀하시면 조금 더 빨리 드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원산지는요. 쌀, 버섯, 무, 파, 청경채, 돼지고기는 국내산이며 김치, 고춧가루는 중국산, 소고기는 호주산이라고 합니다.

홍대에서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제 단골 맛집 고토히라 우동을 소개해 드리는 안내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