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직장인스트레스 셀프해소법으로 코인노래방 추천!(가격,사용방법안내)

 

직장 또는 기타 다른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부터도 그렇구요. 지난 주말, 일요일 저녁때쯤 갑자기 월요일에 출근해야 한다는 압박과 가슴이 답답해서 바람 쐬러 나갔다가 들린 코인노래방 후기입니다. 

 

 

 

 

 



오락실에 있는 코인노래방 부스나 찜질방 등에 있는 조그만 부스가 모여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조금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폐와 동전 교환기는 입구에 세워져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현금만 취급하기도 하고 저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서 한 때 붐이었는데요. 지금도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위와 같은 모습으로 되어 있어요. 내부에는 대부분  CCTV가 설치되어 있구요. 학생들이 몰래 담배를 많이 피는지 절대 금연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동네마다 가격에 차이가 좀 있습니다. 저희 동네 같은 경우에는 4곡에 1,000원인데 가장 저렴하구요. 영등포역에 있는 코인노래방은 두 곡에 1,000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임대료가 한 몫할 것 같아요. 지역에 따라서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사실 요새 노래방 한 시간 가격이 기본 2만원정도구 강남쪽에는 5만원에 서비스 거의 없는 곳도 많이 봐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교할 때도 정말 합리적입니다. 스트레스를 풀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어요.

 



 

 

 


지나가다 노래 부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부담 없이 가서 부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친구들끼리도 맨날 카페 가서 수다떨고 할 것이 아니라 카페를 가기 전이나 다녀온 후 가볍게 들려서 노래 서너곡 부르기에도 좋습니다!

 

하단에 지폐 또는 동전을 넣으면 노래를 예약 및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이 기계같은 경우에는 지폐로 천원을 넣어야 네 곡이라고 합니다.

 

 

노래방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리모컨이 안에 구비되어 있는데요. 음정, 템포, 멜로디, 뮤직, 마이크, 에코, 리버브 등 다 조절 가능합니다. 또, 남,여 음정을 바꿀 수도 있고, 박수, 메들리 등 효과를 줄 수도 있어요. 

인기차트도 검색 가능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간주점프, 마디점프, 절 점프 등 점프기능, 점수제거기능도 있습니다!

리모컨이 똑같다보니 제목, 가수, 가사, 국가별로 검색한 후에 노래 예약 및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취소버튼은 웬만하면 누르지 마세요. 현금을 넣었을 때 우리가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제한적이기에 신중하게 누르셔야 합니다. 저번에 저 취소버튼 꾹 눌렀다가 한 곡 날렸어요.

 



 

 

 


또, 웬만하면 첫 곡 시작하고나서 다음 순서의 곡들은 미리 예약하시길 바래요. 끝나고 예약해야지 했다가 그 끝난 곡이 한 번 더 재생이 되어서 결국 두 번 부른 경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다음곡으로 넘어가더라구요. 물론 일반노래방과 코인노래방의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코인노래방의 장점 

먼저 코인노래방의 장점으로는 저렴한 가격과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취향껏 마음껏 부를 수 있다라는 점이 가장 큽니다. 삑사리가 나서 민망한 상황이 벌어지는 것도 아니고 노래가 잘 불러지는 나만의 노하우를 쓸 때 눈치 보지 않아도 되서 좋아요.  

노래를 연습해야 할 일이 있다든지 아무에게도 말하고 싶지 않은 스트레스 받는 상황 속에서 혼자 노래를 부르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코인노래방의 단점
단점으로는 마이크의 위생 관리가 잘 되지 않아서 조금 찝찝하다는 점과 방방 뛸 수 있긴 하지만 좁아서 조금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거의 바로 다음 노래로 넘어가기 때문에 쉬지 않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여럿이서 가면 이 단점은 커버됩니다. 기계가 돈을 먹거나 오류가 났을때 상주하고 있는 직원이 없다면 돈을 날리거나 시간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단점을 놓고 보았을 때 제 기준에는 장점인 측면이 많아요. 여러명이서 노래방을 갈 때는 일반노래방을 가면 되고, 혼자 또는 두 세명 정도 모였을 때 노래방이 가고싶다면 코인노래방을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가는 길에 보니 지갑을 놓고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았으면 나가는 문에 다른 것도 다 필요없고 '지갑'이라고 두 글자가 크게 붙어 있더라구요. 

 

항상 소지품 분실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코인노래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