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JOB)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제일 입금이 늦어졌던 달이 아닌가 싶네요. 11월 수입 오늘인 28일에서야 드디어 입금 확인하였습니다! 후기 남겨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1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주수입원이기 때문에

22-23일을 고대하실 것이고,

부수입으로 여기시는 분들도

이 날만 되면 통장이나 문자를 여러번 확인하실텐데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2

 

원래는 21일 지나고

잔고에 있는 $ 옆의 금액이 0으로 바뀌고

최종 지급되었다고 바뀌어야 하는데

23일 지난 금요일에 몇 번을 확인해도 바뀌지 않더라구요.

 

늦어도 22일이나 23일에

입금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런 일이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검색해 봐도

지급일에 계정에 문제가 생겨서

지급액이 아예 들어오지 않으신 분들도 있었다고 하고

불안하더라구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3

 

 

애드센스 메뉴 중에서

지급에 들어가 봐도

여태까지 거의 22-23일에 받았지

이렇게까지 지연이 된 적은 없었습니다.

 

또, 21일에 마지막으로 결제되었다고

항상 문구가 떴었거든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4

 

지난주에

지급란에 확인해 보니

'자동 결제 보류중'이라는 문구가 뜨더라구요!

 

딱히 잘못한 것도 없고

특별히 새롭게 시도한 것도 없어서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5

 

 

지난 달과 비교해 보니

21일에 자동결제 된 것 보이시죠.

 

불안함만 증폭되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건 없었고,

또 24일과 25일이 토,일요일 주말이기에

할 수 있는 건 기다림 뿐이었습니다.

 

메일함을 열어봐도

별다른 메일도 없고 답답하더라구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6

 

그러다 오늘 28일 수요일에

애드센스 계정을 열어 확인해 보니

잔고가 비워지고 지급으로 바뀌었습니다!!!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7

 

 

 

27일 오후 4시에 온 메일의 내용인데요!

송금하였으니

확인하라고 하더라구요.

 

 

 

11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지연, 드디어 입금 완료! 이유는?8

 

주말 내내 엄청 신경쓰다가

또 평일이 시작 되니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메일도 확인하고

잔고도 없어진 것을 보고 안심하였습니다.

 

방금 우체국 계좌 확인해 보니

28일 오전 11시 34분에

입금되었네요!

 

구글이 파업했다는 말도 있었고,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이 구글에도

영향을 끼친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저처럼 걱정하셨던 분들은

얼른 통장 입금내역 확인해 보시길 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 입금이

이렇게 일주일가량 늦어질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구글에서 송금하는 거라

떼일 일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다행입니다.

 

내년 11월이나

추후에 지급예정일보다 늦어지는 경우에도

평소대로 글 작성 하다 보면

들어와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