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수원 농수산물시장 영업시간 휴무 주차시간 요금 시세 총정리

 

주말에 집에서 해산물을 쪄 먹기도 하구 올리브유에 해산물파스타를 해 먹으려고 장보러 다녀왔는데요! 수원 농수산물시장 영업시간, 휴무, 주차시간, 요금, 시세 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시장은 크게 과일, 수산, 채소, 회센타 및 종합판매장으로 나뉘어집니다!
청과 - 과일, 채소, 나물, 버섯, 목과, 유지작물류 등
수산 - 생선, 해조류, 젓갈, 활어 등

 



 


영업시간
청과 : 오전3시부터 오후7시(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4시부터)
수산 : 오전7시부터 오후7시
휴무일
1월 1일, 1월 2일, 설날(3일), 추석(3일)
매월첫째, 셋째주 일요일

 

지도에 보이듯이 정문, 후문, 동문, 서문이 있어요! 

 



 

 

 


저는 어제 수산시장만 다녀왔는데요. 내부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꽤나 넓은 편이고 판매하는 제품도 비슷해서 마음에 드시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말에 방문한 것 치고는 사람도 별로 없고 북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대게, 킹크랩, 랍스터, 새우, 고등어, 갈치, 멍게, 해삼, 조개류, 꼬막, 홍어 등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이 한가득이에요!

찾으시는 웬만한 해산물들은 거의 다 판매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날 새우, 꼬막, 조개, 홍합, 멍게, 고등어를 구매했는데요. 4인 가족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고, 가게에서 먹으면 돈 꽤나 줬어야 할 것 같은데 이 모든 걸 6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왼 쪽 첫 번째 사진인 새우는 1kg에 18,000원이구요. 당연히 냉동입니다. 구워먹거나 쪄먹기에 좋고 맛도 있더라구요! 꼬막은 1kg에 12,000원이며 조개는 사진에 없지만 한 바구니에 7,000원 주고 구매했어요.

 


 


홍합은 바구니에 2천원인데 왼쪽 밑의 사진이 두 바구니 4천원치의 양이에요. 어마어마하죠. 쪄서 먹기도 하고 많이 남아서 다음 날 홍합 미역국까지 끓여먹었습니다! 정말 1년치 먹을 홍합을 다 먹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밑 사진의 멍게는 1kg에 만 원입니다. 먹기 좋게 손질해 달라고 할 수도 있는데 기다리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집에 가지고 와서 손질했어요.

 


 


많아 보여도 사실 손질하고 나면 한 접시 정도 나옵니다. 멍게는 마트에 판매하는 손질 된 것으로 사서 드시는 게 양도 많고 손도 덜 가고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주자 안내에요! 용차, 승합차 기준으로 입차 후 1시간까지 300원이며 1히 주차요금 매 10분당 200원이 추가됩니다. 1일 주차요금은 6천원이에요.

입차 후 10분은 무료지만 저희는 장을 다 보고 나오니 30분 정도 걸려서 주차 요금 300원이 발생했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 방문시 참고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